본문 바로가기

호스트웨이 소식

AWS Summit Seoul 에 호스트웨이가 참가합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AWS(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AWS Summit Seoul 을 4월 21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 1층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AWS Summit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AWS의 최대 규모의 행사이며, 예상되는 참석인원은 1200명 규모입니다. 

이번 AWS Summit Seoul 에서는 지금까지 출시된 새로운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활용방안 등에 대해서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단일 AWS 행사로는 최대 행사이며, 이번에는 AWS를 소개하고, 신규서비스와 솔루션 그리고 게임개발 관련 솔루션을 소개하는 3가지의 트랙으로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클라우드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 부터 경험이 풍부한 사용자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이번 AWS Summit은 AWS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제공하고,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서비스들과 기존 서비스의 사용에 대한 모범 사례를 제공하는 자리입니다. 

 

강연안내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강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AWS 서밋 관련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전 7:00 - 8:50   등록 | 파트너 전시  
오전 9:00 - 9:05   환영사  
오전 9:05 - 10:35
  기조연설  
오전 10:35 - 11:05   Intel 강연
 
오전 11:05 - 11:35   오전 휴식시간  
 

트랙1

AWS 소개 및 활용 사례

트랙 2

AWS 신규 서비스 및 솔루션

트랙 3

AWS 게임 개발

오전 11:35 - 12:20
AWS 소개 -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및 스토리지 2015년 신규 서비스 살펴보기 아마존 활용 성공 방정식 / 미국 및 유럽 게임 개발사의 AWS 활용법
오후 12:20 - 12:50
CloudFront와 Route53 기반 콘텐츠 배포 서비스 전략
국내 AWS 고객 사례로 본 클라우드 운영 최적화
AWS를 통한 글로벌 게임 배포
오후 12:50 - 01:50
  점심시간  
오후 01:50 - 02:30
엔터프라이즈에서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전략
실시간 빅데이터 및 스트리밍 분석 일본 게임사의 AWS 활용법
오후 02:30 - 03:00
국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도입 구축사례 및 고려사항 국민내비 김기사, AW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성공사례 AWS 위에서의 DB 최적화
오후 03:00 - 03:30
AWS를 통한 클라우드 보안 이해하기 모바일 및 IoT 환경의 차세대 클라우드 플랫폼 진화 AWS로 게임 분석하기
오후 03:30 - 03:50
TrendMicro 강연
AWS와 컴볼트가 함께하는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자동화 로그 분석을 통한 Monetization 전략
오후 03:50 - 04:20
  오후 휴식시간  
오후 04:20 - 04:40
데이터 중심의 클라우드 전략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 AWS와 연계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 AWS를 통한 게임 연속 빌드 및 배포
오후 04:40 - 05:30
AWS 이용 사례
인프라 자동화를 위한 EC2 고급 활용법 AWS로 구현하는 게임 인프라 최적화
오후 05:30 - 06:00
  경품 추첨 및 폐회사  

 

Matt Tavis 아마존 웹서비스 수석 솔루션스 아키텍트

Matt Tavis는 아마존 웹서비스의 수석 솔루션스 아키텍트로, 파트너 팀에 소속되어 AWS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과 파트너들에게 아키텍처 구성에 대한 도움을 드리고 AWS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Matt은 2005년부터 Amazon에서 일하기 시작해 아마존 웹서비스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팀에서 일해 왔습니다. AWS에 합류하기 전에는 Microsoft에서 웹서비스 API를 설계했으며 Sapient Corporation에서 IT 컨설턴트로 몇 년간 일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AWS Summit Seoul에서 기대되는 2가지 소식은 먼저, Matt Travis 아마존 웹서비스 수석 솔루션스 아키텍트가 내한해서 AWS에 대한 소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Matt Travis는 Amazon 에서부터 AWS로 진화하는 처음부터 현재까지 AWS의 다양한 서비스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이른바 '원년멤버' 이고 레전드인 Matt Travis가 소개하는 AWS 새로운 서비스가 기대가 됩니다.

 

기대되는 2번째 소식은 저희 호스트웨이가 GOLD Sponsor로 참가하게됩니다.
저희 호스트웨이에서 사업개발과 IDC 운영센터장을 겸임하시는 강종호 이사님이 "국민내비 김기사, AW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성공사례"를 주제로 빅데이터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IoT(사물인터넷)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예측하지 못한 대규모의 트래픽이 유입되더라도 서비스를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에 대해서 발표하실 예정입니다.



 

호스트웨이의 고객사인 김기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사례를 통한 빅데이터 인프라에서 가장 중요한 안정성과 확장성에 대해서 호스트웨이가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서 하이브리드 구축인프라로 성공적인 김기사 서비스 운영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강연에서는 호스트웨이가 AWS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민내비 김기사의 성공사례를 통해 성공적인 하이브리드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 대한 요소들을 설명합니다.



 현장이벤트 안내

4월 21일 행사 당일 AWS Summit Seoul 부스에서 이벤트 판넬을 찍어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분들께,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Fitbit과 휴대용 배터리 를 추첨하여, 오후에 현장에서 증정해드립니다. 관련한 내용은 호스트웨이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fb.com/hostwaykorea)에서 확인하세요!!


AWS를 하이브리드로 구축하기 위해서 필요한 많은 요소중에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게 됩니다.  물론 가용성을 극대화 하기위해서 각 인프라 레이어를 2중화 혹은 3중화로 구축하고, 고성능의 인스턴스를 전면에 배치하고, 로드밸런싱과 실시간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한 재해복구 솔루션까지 설치하면 좋지만,

비용적인 부분을 고려한다면, 실제로 많은 기업들은 구축에 관련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가능한 상시운영비용을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운영할수있고, 비상시에는 빠른 인프라 확장과 가용성을 극대화할수있는 시스템 그리고 불가피하게 장애가 발생되었을때에는 Plan B로의 빠른 전환으로 서비스재개가 빠르게 이루어질수있는 인프라 구축이  필요합니다.

호스트웨이 매니지드 서비스는 고객의 서비스와 인프라에 최적화된 '선택과 집중'인프라를 제공하고, 운영해드리고있습니다. 이러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서 김기사가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타가 공인한 '국민내비'라는 호칭을 받을수있게 된것이라는 점에서 저희 호스트웨이는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숨쉬듯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인프라 운영을 약속드리는 호스트웨이 매니지드 서비스를 김기사 사례를 통해서 잘 설명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있습니다.


현재 사전등록은 마감될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있는것 같습니다. 저희 호스트웨이도 잘 준비해서 호스트웨이가 가진 역량과 AWS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할수있는 다양한 솔루션에 대해서 소개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