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 리포팅

AWS Enterprise Summit : 파트너 참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AWS)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상륙 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기업부터 개인사업자까지,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해 기업 내 인프라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 여파가 여실히 들어난 자리는 지난 1027, 서울 역삼동에서 있었던 AWS Enterprise Summit 현장 입니다.

 



AWS Enterprise Summit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AWS 주최의 행사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기술 세션과 구축 사례 등을 소개하는 컨퍼런스 입니다.

현재 AWS를 사용 중인 기업은 더 전문적인 팁을 얻고, AWS에 관심 있는 기업은 클라우드를 도입 시 얻게 되는 효과를 가늠할 수 있는 자리 였습니다.

350여명의 참관객들은 대부분 기업 내 서비스 개발, 시스템 관리, 연구소 소속으로, 엔지니어들이 AWS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호스트웨이 본 행사의 스폰서이자 AWS  파트터사로 참석해 안내 부스를 운영 했습니다.

시스템, 영업, 마케팅 등 12명의 호스트웨이 직원이 참관객들을 맞이하며, 고객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부스를 방문한 많은 분들이 IDC와 서버호스팅, 자체 클라우드를 안정적으로 운영 중인 호스트웨이가 AWS와 파트너쉽을 맺을 걸 의아해 했는데요.

AWS Enterprise Summit에서 호스트웨이가 선보인 상품은 서비스는 AWS 컨설팅 & 매니지먼트(Management) 였습니다.

호스트웨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상품과 가격은 동일하게, 운영과 관리는 편리하게 AWS를 사용하실 수 있다는 걸 설명해드렸습니다.

 



 호스트웨이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이 가장 많이 물어본 질문 몇 가지를 정리해 드립니다.


호스트웨이 AWS는 호스트웨이가 직접 아마존 인프라를 구축, 운영하는 건가요?

호스트웨이에서 AWS 사용하시더라도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는 아마존의 전세계 인프라망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겁니다. 상품군과 부가서비스도 동일 합니다여기서 호스트웨이는 고객이 더 저렴한 요금으로 편리하게 AWS를 사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기술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WS를 판매하는 국내 업체들이 있던데, 호스트웨이와 차이점이 있나요?

호스트웨이는 자체 IDC를 운영하며, 시스템 엔지니어가 36524시간 상주하고 있습니다. 긴급 상황이 생기더라도 전문 인력을 통해 신속한 처리가 가능 합니다.

 

하이브리드 구성은 어떤 건지 쉽게 설명해주세요.

호스트웨이의 주력 상품인 코로케이션과 서버호스팅을 이용해 물리적인 서버와 클라우드 서버의 장점을 결합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보안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기업에 맞춘 최적의 시스템 환경을 구축해드립니다.

 


호스트웨이 AWS 상품 페이지

전담 문의 sales@hostw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