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 리포팅

SparkLabs Demoday 후기

6월 23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스파크랩 데모데이 참가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다양한 스타트업과 관련인들이 모인 이번 5기 데모데이에서 호스트웨이는 후원사 자격으로 부스운영에 참여했습니다.




SparkLabs Demoday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에서 주최하는 데모데이는 이번이 5기를 맞이하는 행사입니다.

지난 기간 총 43개의 회사를 기수로 배출했으며, 이 기업들은 총액 640억을 투자 받고, 현재 기업가치 총합에서는 2400억으로 평가되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미미박스와 망고플레이트, 파이브락스 등이 있습니다.

이번 5기 데모데이에서는 총 14개의 스타트업들이 발표를 했으며 그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와탭

원티드랩

타운컴퍼니

이명수 디자인랩

더블미

큐빗시큐리티

웨이웨어러블

드랍비트

락인컴퍼니

론비

에바인

파이퀀트

트리플레닛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특히 올해 베이징 스파크랩 법인 설립과 동시에 이번 기수의 와탭(WhaTap) 서버모니터링 서비스의 중국 진출 계획을 발표해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HOSTWAY 부스 운영


호스트웨이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파크랩을 통해서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들을 간접 후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5기 데모데이에도 후원사로 참여해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부스를 통해서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부터, 미래의 스타트업을 꿈꾸는 학생들까지, 많은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데모데이 호스트웨이 부스에서는 경품 이벤트와 함께 설문조사와 호스트웨이의 Infra 서비스에 대한 안내,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상대적으로 IT Infra에 대한 관심이 낮았던 금융분야의 투자자들에게 호스트웨이를 알리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호스트웨이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스파크랩 지원 외에도 호스트웨이는 스타트업을 응원하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출발해서, 어느새 클라우드를 자체 개발하고 IDC를 직접 운영하면서 11개국 14개 지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만큼 성장하게 된 호스트웨이는 스타트업에게 6개월간 천만원 상당의 클라우드 서버를 직접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호스트웨이가 가진 15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스템 전문가를 통한 기술지원을 제공합니다.

호스트웨이의 마케팅 채널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 노출기회를 제공 받으면서,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필요한 웹과 서버를 구성하는 컨설팅을 제공받으실수 있습니다.


호스트웨이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호스트웨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startup.hostway.co.k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