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운영 노트

서버호스팅을 위한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업체 추천

서버호스팅을 위한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업체 추천









서버호스팅을 위한 리얼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업체 호스트웨이를 추천합니다!!

요즘은 각자의 집에 PC가 없는 경우가 드물죠? 개인의 PC로는 게임도 할 수 있고, 은행 업무도 편하게 볼 수 있으며, 동영상, 노래 인터넷 등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것처럼 회사에서도 각 회사마다 홈페이지나 회사 서비스 부분을 운영하기 위해 회사 컴퓨터가 있어야 하는데 이 역할을 하는 것이 서버이고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단 회사 홈페이지 등을 서비스하기 위한 서버는 개인PC와는 달리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야 합니다. 개인이 아닌 회사의 입장이기 때문이죠. 또한 개인이라 할지라도 쇼핑몰이라든지 개인 블로그 등을 위해서 서버와 서버호스팅이 필요할 수도 있답니다.

 

이는 무엇보다 안정성이 중요한데 365일 안정적으로 서버가 돌아가기 위해서는 그만한 환경이 필요하게 됩니다. 안정적으로 전원이 공급되어야 하고, 열과 통풍 등도 잘 관리해 주어야 하죠. 혹시 모를 화재 등 다양한 조건에서 관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서버와 서버호스팅 서비스가 필요한 개인 또는 일반 회사에서는 이런 환경을 갖추기 어렵죠. 물론 이러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는 하나 막대한 투자 비용과 지속적인 관리 비용이 발생하게 될 것이고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데이터 센터는 Internet Data Center의 약자로 IDC로 부르는 것인데요. 정리해보면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는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서버의 공간과 회선을 빌려주는 곳이고 서버 운영에 최적화된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 곳이라 생각 하면 된답니다.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공간은 서버호스팅 업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받으면 되는데요. 호스트웨이 IDC가 바로 그러한 역할을 하는 곳이고 추천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IDC 업체는 많이 있지만 호스트웨이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를 추천해 줄 수 있는 이유는 리얼한 IDC라는 점 때문입니다.

 

 

 

 

분류

호스트웨이

K사 

서비스 형태

리얼 IDC

VIDC(재판매) 

장애 발생시 처리속도

빠름

느림 

고객 요구

처리하기 쉬움

어려움

- 호스트웨이와 K사 비교 -

 

대부분의 다른 회사의 IDC는 리얼 IDC가 아닌 VIDC입니다. 저희 호스트웨이 같은 곳에서 공간을 임대하여 재판매 한다는 것이죠. 때문에 항상 엔지니어가 상주해 있는 것이 아닙니다. 호스트웨이의 경우는 자체적인 IDC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장애나 유사시에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고객 니즈에 맞춰주기 용이한 것이죠.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업체가 다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이러한 차이가 있는 것이랍니다. 가격적으로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실제 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는 곳에서 관리 받는 것에 대한 이점이 더 많은 것입니다.

 

 

 

 

호스트웨이에서는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를 운영하고 있는 이점을 통해 코로케이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답니다. 클라우드 서버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이용해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을 하이브리드로 구성하여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답니다. 서버호스팅을 위한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업체로 추천하는 호스트웨이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홈페이지(http://www.hostway.co.kr/) 및 대표전화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