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 리포팅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 참관 후기

바다를 전경으로 분주하게 움직이는 도시, 부산 해운대에서 3일간 호스트웨이가 머물렀습니다.

분당 IDC에서 터전을 두고 있는 호스트웨이가 부산까지 어떤 일로 왔을까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4 개최

Cloud Expo Korea는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 - 종합 전시회 입니다.

국내외 클라우드 컴퓨팅 제품 및 기술 정보 공유를 통해 클라우드 산업 경쟁력과 활성화를 위해 탄생 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중견 기업에서 연구 기관까지, 총 64개의 부스에서 최신 클라우드 기술이 전시 되었습니다.


  • 날짜 : 10월 27일 (월) ~ 29일 (수)

  • 장소 : 부산 벡스코 2전시장

  • 주최 : 미래창조과학부, 부산광역시

  • 주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공식 페이지 : www.cloudexpokorea.kr




이제 클라우드 컴퓨팅은 IT 관련 모든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호스트웨이를 비롯한 인프라 서비스, 각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인의 디바이스까지.

기업은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엑스포 참관

​2011년, 국내 최초의 종량제 (사용한 만큼만 과금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한 호스트웨이는 이번 행사에 IaaS 제공 업체로 참가 했습니다.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인프라 구축을 고민하는 분들을 만났습니다.

다양한 클라우드 관련 기업들 속에서 호스트웨이만의 차별화된 점을 보여 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IT 관련 직종에 종사하지 않는 참관객들도 많았습니다.

덕분에 호스트웨이 상품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습니다.

참관객들이 호스트웨이 부스를 방문해 질문한 내용을 현장에서 함께한 마케팅팀 김단비님이 정리해주셨습니다.


서버호스팅과 클라우드의 차이와 장/단점을 많이들 궁금해하셨어요.

자체 운영하는 서버와 비교해 클라우드 서버의 초기 구축 비용과 운영/관리 포인트 절충 효과를 설명 드리니 많은 관심을 보이셨는데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과 엔터프라이즈 급이 클라우드로 인해 비용 절감 효과를 경험하는 거에 비해, 소규모 업체들은 클라우드 도입이 더뎌 보였어요.


이번 전시회가 평일에 운영되다 보니 직장인들 보다는 개인사업자, 컴퓨터 전공학생들이 많았어요.

그분들께 가장 많은 문의를 받은 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었어요.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지만, 인프라 구축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들을 하시더라구요.

스타트업에게 클라우드 도입의 효과와 호스트웨이가 지원하는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