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운영 노트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하는 방법

최근 들어 클라우드 서버를 설치하여 호스팅을 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업뿐 아니라 개인들도 클라우드 서버로 발길을 많이 돌리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클라우드 서버만의 장점이 많기 때문이죠.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은 민첩하고 유연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모를 트래픽에 대비하기 위해 서버를 구비하거나 준비하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UI로 단 클릭 몇번이면 서버 스펙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긴급상황에서도 시간, 비용 낭비 없이 대처할 수 있죠.

 

그럼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의 설치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저희 호스트웨이에서는 플렉스 클라우드라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제공하는데요. 신청 가입을 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신청은 http://hostway.co.kr/cloud-hosting/flexcloud-servers 이쪽에서 하시면 된답니다. 신청 가입을 하신 후 콘솔 화면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보여지는데 중앙 녹색의 서버 추가 버튼을 클릭 해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 방법 01 – 운영체제 선택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제일 먼저 운영체제를 선택하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개인 사용자가 사용하기 좋은 우분투부터, 다양한 버전의 CentOS, 그리고 최근에 추가된 윈도우 서버 2012까지 여러 종류의 운영체제 중 설치자의 작업 환경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 방법 02 – 서버 종류 선택

다음은 클라우드 서버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CPU는 단일코어로 할지, 쿼드코어로 할 것인지부터 메모리 사이즈와 HDD 사이즈는 어떻게 할지 정하시면 됩니다. 지금 당장 어떤 서버 종류가 필요한지 모른다고 해도 괜찮습니다. 아시다시피 클라우드의 장점인 유연한 확장성 때문이죠. 클라우드 서버를 생성한 이후 언제라도 운영자 필요에 따라 서버 스케일을 업&다운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 방법 03 – 방화벽 선택

서버 종류를 선택한 후에는 방화벽을 선택합니다. Default로 되어 있는 방화벽을 선택하셔도 되고 신규 방화벽 그룹을 생성하셔도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Default 되어 있는 방화벽을 설정하고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면 문의전화 주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 방법 04 – 서버 설명 설정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좀 전까지 설정했던 클라우드 서버의 이름과 내용을 설정하면 됩니다. 서버를 이것 저것 많이 생성했을 경우 구분하는 정도로 사용되므로 간단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다음 진행 상황까지 일정시간이 걸립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 방법 05 – 요약 확인

마지막 단계입니다. 설정하신 클라우드 서버의 요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서버가 생성되고 메일 안내를 받을 수 있답니다.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5 ~ 10분이면 서버가 생성됩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설치 방법 어렵지 않으시죠? 일정 시간이 지나고 서버 생성이 완료되면 필요한 부분을 추가 설정, 변경하시면 됩니다. 하드웨어 스펙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동일하게 신규 서버를 설치하여 추가할 수도 있답니다. UI에서 클릭 몇 번으로 자유롭게 운영가능합니다. 그게 바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의 매력이죠. 이 밖에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내용은 홈페이지나(http://www.hostway.co.kr/) 문의전화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