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운영 노트

쇼핑몰 구축에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활용하기

쇼핑몰을 구축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게 되면 이미지를 매우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미지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방문자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어마어마한 트래픽을 발생하게 됩니다. 트래픽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을 경우 사이트가 다운 되는 등의 큰 불편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미지 호스팅 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호스팅은 일반 호스팅과는 달리 이미지만 불러와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미지호스팅으로 올려둔 이미지 링크를 활용해서 대신 이미지를 띄우는 것입니다. 그런식으로 따로 이미지 호스팅을 분리하여 트래픽을 분산시킬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쇼핑몰 구축에는 호스팅관련으로 신경 쓸 것들이 많은데요.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은 편한 첫 번째 이유는 사용하는 만큼만 내는 과금방식 때문이랍니다. 예를 들어 100만큼의 정액제를 사용한다고 했을 경우 50을 사용해도 10을 사용해도 100만큼의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은 사용한 만큼만 금액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입니다.

 

또한 쇼핑몰 구축에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이 좋은 이유는 확장성과 유연성입니다.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면 발생한 만큼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에서 수용할 수 있는 크기를 키우면 된답니다.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 단 클릭 몇번만으로 쉽게 변경 가능하므로 급하게 진행해야 할 경우라도 문제 없답니다.

 

 

 

 

 

다 사용한 후에는 다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의 크기를 줄여 사용하면 됩니다. 사이트의 방문자에 맞게 자유롭게 서버를 늘리고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에도 활용하기 좋답니다. 이벤트를 시작하고 트래픽이 증가할 때는 클라우드 서버를 늘렸다가 이벤트가 끝나면 다시 줄이면 되니까요.

 

서버를 따로 구매할 필요도 없고 설정도 쉽게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면 되니까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매우 효율적이랍니다.

 

쇼핑몰을 구축할 때 초기에는 서버호스팅이나 코로케이션 등의 물리 서버를 이용하다가 후에 서버가 확장되고 커지면 후에 클라우드 서버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호스트웨이에서 제공하는 flexlink라는 기능인데요. 기존의 서버는 서버대로 활용하고 트래픽을 정확히 예측하기 어려운 이벤트와 같은 서비스적인 부분에서는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사용하면 되죠.

 

 

 

 

 

쇼핑몰 구축과 운영에 있어서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점 잘 기억하시고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http://www.hostway.co.kr/)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