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스트웨이 소식

빅데이터 솔루션, 스플렁크(Splunk) 컨설팅 제공

거대 글로벌 기업들 따라가기도 바쁜 와중, 반짝이는 스타트업 벤처기업들이 하루하루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IT업에서 어떻게 우리 회사가 빛을 발할 수 있을까요?

 

남들이 가지지 못한 경쟁력. 우리만의 데이터를 가지는 게 급선무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그 유명한, 화두의 빅데이터(Big Data) 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peregventures.com

 



빅데이터 솔루션의 필요성


빅데이터 플랫폼 시장의 표준으로 통하는 하둡(Hadoop)를 모르는 IT인들은 없을 것 같아요.

저렴하면서도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오픈 소스이기에,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비롯한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빅데이터 활용이 필요한 회사들에 따르면 하둡은 모두에게 친절하지는 않다죠.

 

하둡도 적어도 13개 정도 컴포넌트를 연동해야 하는 등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데이터 분석 민첩성이 떨어지고, 빅데이터에 뛰어난 개발자가 아니면 정확이 원하는 분석 데이터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게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 서비스 입니다.




빅데이터 솔루션, 스플렁크(Splunk)

 

 

스플렁크 공식 페이지  splunk.com

 


빅데이터 분석 툴스플렁크는 여러 솔루션을 붙이는 구조가 아니라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분석이 이뤄진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기존 DB나 하둡 중심 아키텍처와 달리 새로운 분석을 수행할 때 실패로 인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기업 환경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죠.

 


전세계 80여개 국가에서 4,400여개의 고객사을 확보하고 있는 스플렁크.

스플렁크는 어떤 기업들이 어떻게 기업 내에 적용하고 있고, 스플렁크로 인해 어떤 효과가 있었을까요?

  

 

UniCredit

유럽 20개의 나라에서 이용되고 있는 이탈리아 최대 은행, UniCredit는 Splunk를 사용하여 운영 데이터 및 주요 비즈니스 메트릭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얻고 사고를 미리 관리합니다. Splunk 덕분에 문제 진단 및 해결에 걸리는 시간이 최대 70%나 줄었습니다.

 

Edmunds.com

자동차 고객을 위한 인터넷 자료 제공처인 Edmunds.com은 웹 사이트 4개를 운영하는 데여기서 하루에 엄청난 양의 로그 데이터가 생성됩니다이 회사의 운영 및 보안 팀에서는 Splunk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보안과 최적 운영을 유지합니다. Edmunds.com Splunk 구현 후에 MTTR를 상당히 개선하고 주별 공격 건수를 80% 줄였습니다.

 

VeriSign

VeriSign은 디지털 인증서로 수백만 개에 이르는 웹 서비스를 보호하고 매일 수십억 건의 인터넷 통신 및 트랜잭션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회사입니다. VeriSign Splunk를 사용하여 인증서 전달을 추적하는 시간을 90% 단축했습니다. VeriSign은 수 십억 개의 이벤트를 모니터링 및 분석하여 동향을 확인하고 이상 현상을 포착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사후 대응을 사전 조치로 전환하는 새로운 가시성을 얻었습니다.

 

Pegasus Solutions

Pegasus Solutions는 여행 및 숙박 산업에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Pegasus Splunk를 사용하여 전체 예약 시스템에 걸친 모든 사용자 트랜잭션을 볼 수 있는 가시성을 갖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고객과 통화하는 도중에 많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Pegasus 1주일에 거의 40시간에 달했던 문의 추적 시간을 단 몇 분으로 단축하여 정규 직원 한 명에 해당되는 노동 시간을 절약하고 고객 서비스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e-Travel SA

e-Travel SA는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유럽 온라인 여행사로, 14곳의 동유럽 및 남유럽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습니다. eTravel Splunk를 사용하여 최대 1,200만 달러( 132억원) ROI와 함께 머신 데이터(machine data)로 얻어진 통찰력을 통해 다른 경쟁업체보다 더 체계적이고 빠르고 전략적인 조직으로 변신했습니다.


 


 

스플렁크 머신 데이터, 헝크 (Hunk)

   

헝크는 하둡과 NoSQL에 저장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복잡한 작업을 간단하게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사용하지 않고 쌓아둔 엄청난 양의 과거 데이터에서 쉽고 빠르게 가치를 얻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이상적이라고 하네요.

 

헝크의 대시보드를 살펴보며, 그 기능들을 알아보죠!

 



 

스플렁크 머신 데이터, 헝크 (Hunk)


 

대화식 대시보드 편집기로 사용자 지정 대시보드를 빨리 만들고 차트 오버레이, 이동 및 확대/축소, 대시보드의 드릴다운으로 풍부한 분석 기능 제공

 


NoSQL뿐만 아니라 Apache Accumulo, Apache Cassandra, MongoDB Neo4j 등의 다른 데이터 저장소에서도 데이터를 스트리밍 하여 Hunk에서 탐색, 분석 및 시각화



차트 및 보고서를 타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포함 가능

 


전체 MapReduce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쿼리를 일시 중지하고 상세히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대화식으로 사용



Hadoop에서 검색 결과를 투명하게 캐시에 저장하여 데이터를 이동할 필요 없이 보고 응답 시간과 성능을 개선



Hadoop NoSQL에 저장된 원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비즈니스 및 IT 팀에 부여



 

차트 오버레이, 이동 및 확대/축소 및 대시보드의 드릴다운과 같은 추가 기능이 강력한 분석 경험을 제공


  

원문 출처 : 스플렁크 공식 페이www.splunk.com)

 


 


마케팅의 시작에서 기업 경쟁력의 핵심, 그리고 문제 해결까지!

어느 분야에서든 빠질 수 없게 된 빅데이터!

빅데이터에 운영 플랫폼 구축을 호스트웨이와 함께해보세요!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서버, FlexCloud Servers에서는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 Splunk를 클릭 몇 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lunk 라이선스 60일 무료 제공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가의 컨설팅 제공


 

 


Splunk 서버 만들기 바로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