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스트웨이 소식

HOSTWAY Release LIAPP

HOSTWAY Release LIAPP, Why?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에는 다양한 이슈들이 있습니다.


앱 전문 통계분석 업체인 앱피겨스의 자료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안드로이드 앱의 숫자는 애플 앱 스토어의 iOS 앱을 앞질렀으며,
등록된 개발자 수에서도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가 iOS 기반의 앱 개발자에 비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서, 무방비로 노출 및 복제 될 수 있는 앱 소스코드의 보안성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앱 보안 솔루션들은 긴 도입기간과 비용부담에도 불구하고 개발자들의 지적재산권을 완벽히 보호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앱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개발단계에서 직접 보안을 위한 투자와 노력으로 이를 해결하려 하지만, 실질적으로 많은 어려움들을 겪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타트업과 중소규모의 업체들은 앱 보안을 위한 비용과 시간투자에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보안문제를 포기한다면, 소중한 노하우와 기술의 유출 뿐만이 아니라 앱에 해킹코드를 심어서 배포하는 방법이나 당신의 앱을 변조하는 방법 등으로 이미지 타격까지 줄 수 있습니다.

결국 앱 보안은 현재의 시장 상황에서 포기할 수는 없는 문제입니다.


보안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난독화 보안 솔루션


보안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외부의 보안 솔루션 도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앱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이 모든 위험으로부터 고객의 앱을 지켜주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앱 보안 솔루션은 PC기반의 보안 소프트웨어를 모바일에 전환시켜서 적용하기 때문에 위조 및 변조를 막고, 악성코드로부터 방어할 뿐, 소스코드 자체의 유출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소스코드가 공개되서 분석 당하면, 개발자들이 수 년의 시간을 투자해서 개발한 앱 속에 담겨있는 노하우와 기술들은 경쟁자들에게 노출되게 됩니다.

특히 앱의 소스코드는 PC소프트웨어의 기계어와는 다르게 누구나 쉽게 보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결국 소스코드를 타인이 알 수 없도록 해야만 앱속에 담겨있는 지적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시장에 있는 앱 보안 솔루션들은 난독화 방식을 사용합니다.

난독화 방식이란 공개되는 소스코드를 쉽게 볼 수 없도록 어렵게 섞는 방법을 말합니다.

난독화를 통해서 일반인들이 쉽게 소스코드를 이해하거나, 시장에 공개된 간단한 툴들로 분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으로 모든 것이 해결될까요?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공격자들은 당신이 힘들게 적용시킨 보안을 쉽게 해체하고 그 속에서 원하는 내용을 찾아서 사용합니다.



암호화 보안 솔루션 LIAPP



리앱은 특허 받은 기술을 기반으로 앱을 보호하면서, 소스코드 자체를 볼 수 없게 만드는 암호화 방식을 적용합니다.



암호화 방식이 적용된 앱의 소스코드는 난독화가 적용되었을 때와 같이 일부를 보고 전체를 파악해가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드립니다.

리앱을 통해서 모든 종류의 해킹 위협을 무력화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리앱은 클릭만으로 실행할 수 있는 쉬운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높은 접근성을 확보했습니다.

소스코드를 분석하고 코딩해서 적용하던 기존의 보안 방식에 비해서 빠른 암호화 속도로 신속성을 제공합니다.

암호화를 통해 소스코드 전체를 보호하는 강력한 보안성은 150여종 이상의 국내외 디바이스 적용으로 안정성을 검증했습니다.



LIAPP 서비스 특징



리앱은 단순한 난독화 도구가 아닌 앱 프로텍터 입니다.

리앱은 암호화를 통해 소스코드를 볼 수 없게 하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 모바일 디바이스가 아닌 가상 모바일 환경을 통한 접근을 탐지해서 해킹위협을 차단합니다.

또한 메모리 변조와 해킹을 차단하고, 앱 실행 중의 분석을 막기 위해서 디버깅을 차단합니다.



HOSTWAY LIAPP Service


호스트웨이를 통해서 만나는 리앱은 월별 요금제로 서비스되며, 앱 한개에 해당 서비스의 계약 기간 중 제한 없이 암호화 처리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업데이트를 자주 필요로 하는 모바일 앱들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웨이가 리앱 솔루션을 도입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호스트웨이의 IT인프라를 통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는 고객이 매년 30% 이상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앱과 관련된 고객의 비중이 증가하는 현재 상황에서, 리앱은 그 고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월별 요금제 형태로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며, Flexcloud에 탑재해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출시했습니다.



앱 보안 솔루션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면, 호스트웨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HOSTWAY-LIAPP 솔루션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