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운영 노트

스타트업 벤처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스타트업 벤처기업이란 현식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창업기업을 말하는 것이랍니다. 창업 붐이 일어났을 때 생겨난 말로 보통 고위험과 고성장, 고수익 가능성을 지닌 기술과 인터넷 기반의 회사를 지칭하는 말이죠. 대표적으로는 구글, 트위터가 있답니다.

 

이처럼 스타트업 벤처기업은 위험부담이 크지만 크게 성장하고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노력하고 있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투잡을 위한 직장인, 대학생들 정말 많은 분들이 벤처기업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트업 벤처기업은 여러 문제를 안고 있죠. 그 중에 하나는 운영자금과 관련된 것이랍니다. 보통 몇 명의 소수 인원으로 스타트업 벤처기업을 운영하게 되는데요. 서비스가 안정화되고 점차 알려지게 되면 서버의 증가는 피할 수 없는 문제가 됩니다.

 

적은 인원으로 운영하다 보니 수백만원에 달하는 고가의 서버를 계속 사는 것이 부담이 됩니다. 그 뿐만 아니라 해당 서버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는 것도 큰 문제가 되죠. 인원을 개발과 서비스에 투입해도 모자랄 판인데, 서버를 관리하기 위해 인력을 분산시키는 것은 스타트업 벤처기업에서는 큰 낭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에도 대안은 있었으니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서버 서비스는 벤처기업 내부인력이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개발하기 위한 테스트 서버를 구매하거나 임대할 필요도 없고, 필요에 따라서 웹UI를 통해 간단하게 서버를 생성하고 삭제할 수 있었죠.

 

서버 장애에 대한 부담도 적어진 것은 물론이고 서버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물리서버와는 다르게 관리할 필요가 없어져 비용과 안정성에서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서버 서비스는 필요에 따라 서버를 생성하는 것이 단 몇 분이면 해결이 되고, 설정도 쉽고 호스팅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IT자원을 보다 여유롭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클라우드 서버 서비스를 통해 IT시스템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점은 스타트업 벤처기업 입장에서는 매우 유용한 부분입니다. 물리서버를 관리할 필요가 없게 되었으니 서비스 개발에 보다 적극적으로 투입할 수 있게 되었죠. 또한 사용한 만큼만 과금하는 정량제 방식인 클라우드 덕분에 서버 운용 비용이 평균 33%까지 절약할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도 줄어들게 된답니다.

 

클라우드 서버 서비스의 이러한 장점들은 스타트업 벤처기업에게 놓쳐서는 안되며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서비스 중에 하나임에 틀림 없습니다. 클라우드 서버 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http://www.hostway.co.kr/에서 참고해 보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