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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운영 노트

모바일 게임 제작 업체에게 클라우드란?

모바일 게임 제작 업체에게는 고민이 많습니다.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서버가 여러 IDC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운영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 따라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어렵고 관리 인력 또한 많이 필요하다는 점, 게임 런칭 후 사용량에 대한 예측이 어렵다는 점, 하드웨어가 늘어남에 따른 장애에 대한 부담감, 하드웨어 교체시기 때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제작 업체뿐 아니라 게임을 개발하는 업체라면 모두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은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서버가 여러 IDC에 흩어져 운영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고민

게임 제작 업체에서는 서버가 여러 IDC에 흩어져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서버가 흩어져 있다 보니 운영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여러 IDC에 나눌 필요 조차 없게 되죠. 클라우드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서버를 운영하면 됩니다. 여러 개의 서버도 웹UI를 통해서 한 공간에 전부 관리할 수 있답니다.

 

 

 

 

 

 

효율적 관리가 어렵고 관리 인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고민

여러 개의 서버를 한 공간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 제작 업체는 관리하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서버가 여러 곳으로 흩어져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관리 인력도 많이 필요 없게 되죠. 스타트업 등으로 작게 시작하는 모바일 게임 제작 업체가 많은데 이러한 부분에서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게임 런칭 후 사용량에 대한 예측의 어려움

모바일 게임 제작 후에 게임을 런칭하게 되는데요. 그 게임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용하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애니팡이나 다함께 차차차처럼 대박이 날 수도 있죠. 만약 그렇게 갑자기 사용자가 몰리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급하게 서버를 임대하거나 구매해서 설치할 수 있을까요? 운영 관리 미숙은 유저를 떠나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 게임 제작 업체의 이러한 고민 또한 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버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이용하는 것이죠. 클라우드 서버는 사용자가 임의대로 서버의 스펙을 확장하고 축소할 수 있답니다. 몇 분만에 말이죠. 사용자가 몰릴 때는 확장시키고 이후 사용자가 줄어든다고 해도 서버를 다시 축소시키면 그만입니다.

 

 

 

 

 

 

하드웨어가 늘어남에 따른 장애에 대한 부담감

물리 서버를 늘리게 되면 관리에 대해서 부담이 많이 됩니다. 장애라도 발생하게 되면 고치는 데에도 시간이 많이 필요하게 되죠. 하지만 클라우드는 하드웨어를 직접 관리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하드웨어 장애에 대해 생각할 필요조차 없답니다. 게임 제작 업체는 백업, 보안 등만 신경 쓰면 되는데요. 호스트웨이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면 됩니다.

 

 

 

 

 

 

 

하드웨어 교체시기 때 많은 비용 소모에 대한 고민

이 역시 위에서 말한 것처럼 고민할 필요가 없는 요소죠? 클라우드 서버는 CPU, RAM 등 필요에 따라 스펙을 확장하고 축소할 수 있기 때문에 하드웨어 교체에 대한 비용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답니다. 클릭 몇 번만으로 스펙을 쉽게 변경하고 사용하는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합리적이죠.

 

 

아직도 모바일 게임 제작 업체에서 서버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물리서버에 클라우드 서버를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구성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물리 서버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클라우드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클라우드 서버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서버 자세히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