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스트웨이 소식

[여름휴가 특집] 호스트웨이가 추천하는 휴가철 피서지에서 좋은 App

[여름휴가 특집 기획] 휴가철 여행지에서 도움이 되는 App !!

뜨거운 8, 누구나 기다리던 휴가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혹은 연인이나 친구와 여행을 떠나시나요?
여름철 휴가를 가서 도움이 되는 유익한 무료앱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추억을 담고 싶을 때, 어딘가를 찾고 싶을 때, 혹은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도움이 될 앱들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세요.



1. 여행 정보 앱

한국관광공사 - 스마트투어가이드, 대한민국 구석구석

낯선 휴가지에서 근처의 정보를 얻고,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가는 일은 많은 수고가 들어가는 일입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한국관광공사의 앱 두 개를 추천합니다.


스마트투어가이드는 관광지의 문화와 역사적인 정보를 제공해주는 앱입니다.
오디오를 들으면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숨겨진 이야기들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떠난 휴가라면, 우리 역사에 대해 설명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란 앱역시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들어진 앱입니다.
당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근처의 정보와 주변 여행지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특히 근처 지역의 음식점들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후기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응급상황 대비

보건복지부 - 응급의료정보제공

즐거운 휴가에서도 항상 비상상황에 대한 준비는 되어있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누군가 다치거나 위급상황이 왔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전국의 응급실과 병원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단순히 병원의 위치만이 아니라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입원실 현황 등의 정보를 담고 있어서 상황에 맞는 병원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급박한 응급상황에서 '가까운 응급실 찾기' 기능을 통해 가장 가까운 응급실을 안내해드립니다.



3. 교통지원

네비게이션 - 국민내비 김기사

주차관련 앱 - 모두의 주차장

직접 길을 찾아보며 즐거움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길을 찾고 헤매며 어려움을 느끼실 것입니다.
구글 지도나 네이버 지도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생략하고, 기존 앱들과는 약간 다른 네비게이션 앱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지 주변에서 찾아가고 싶은 곳으로 이동할 때에는 국민내비 김기사 앱을 추천드립니다.
통신사나 요금제와 상관 없이 완전 무료서비스로 제공되며, 사진을 통해서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고 주변의 추천지역들을 알려주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길을 잘 찾아서 이동을 해도 주차를 하기 위해서 다시 주변을 헤매야하는 시간은 운전자를 힘들게 합니다.
주차에 대한 고민을 도와드릴 모두의 주차장 앱을 소개 드립니다.
이 앱을 통해서 공영, 민영 주차장들의 정보는 물론, 지역 주민의 주차공간 공유가 있을 경우 앱을 통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사진

사진촬영 및 편집 - 롤리캠

여행에서 생긴 추억들을 보관하기 위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시나요?
혹시 카메라를 따로 챙기실 생각이 없다면, 스마트폰으로 촬영은 물론 편집까지 바로 할 수 있도록 촬영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롤리캠을 통해서는 사진 전문가들이나 매니아들만 제작할 수 있던 시네마 그래프 형태의 사진을 전보정 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 가능합니다.
쉽게 사진의 편집과 보정을 하는 것은 물론, 셀카와 동영상 기능의 장점을 활용해서 추억을 담을 수 있습니다.
다만, 롤리캠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적용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5. 음악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 비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이동 간에, 그리고 분위기를 바꿀 때 들을 음악입니다.
평소에 음악을 자주 듣고 관심이 있었다면 상관없지만, 음악을 잘 듣지 않았거나, 특별히 모으지 않은 분들에게 비트를 추천합니다.


무료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분위기나 상황에 따라 원하는 음악을 고민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이상 여행지에서 도움이 될 앱들에 대해서 소개 드렸습니다.

사실 여름 휴가의 즐거움은 어떤 사람과 함께하는지가 중요하겠죠.
소개드린 앱들이 주는 작은 편리함들이, 조금이라도 더 큰 행복을 함께 간 사람과 나눌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모두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