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버운영 노트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으로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한다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으로 보다 쉽고 편하게 하자

설치 비용이나 유연한 확장성 때문에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의 쉽고 빠른 서버 생성과 UI를 통한 쉬운 서버 관리, 서버 이미지 복제기능 등 다양한 편리성과 안정성으로 주목 받고 있죠.

 

우리나라에도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서비스가 보편화 되어가는 추세인데요. 그 중심에는 저희 호스트웨이(http://www.hostway.co.kr/)가 있습니다. 저희 호스트웨이는 국내에서 가장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오래 진행해 온 곳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인정받고 있는 곳이랍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저희 호스트웨이는 클라우드 서버를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OS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윈도우 서버 2008부터 최근에는 윈도우 서버 2012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확장 됐으며, 리눅스 centOS도 종류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 추가된 우분투 12.04 서버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고 계십니다.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으로 설정할 수 있는 우분투 OS 설치는 호스트웨이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어렵지 않게 누구나 서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링크를 이용해 신규 등록을 신청하면 된답니다. http://www.hostway.co.kr/cloud-hosting/flexcloud-order

 

그 후 플렉스 클라우드 콘솔로 접속하여 자신이 설치하고 싶은 서버를 자유롭게 설치하면 되는데요.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순서를 설명 드려 보겠습니다. 아래의 단계별 설명을 보고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 STEP 1

콘솔로 접속하여 중앙 녹색의 서버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 STEP 2

팝업되는 창에서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으로 사용할 서버 OS를 선택합니다.

상단에 있는 우분투 12.04 버전(Ubuntu 12(64bit))을 선택한 후 다음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 STEP 3

다음은 클라우드 서버의 스펙을 설정하는 부분으로 CPU, 메모리, 하드를 설정할 수 있죠.

스펙에 따라 요금이 달리 측정되므로 필요한 스펙을 적절히 선택하면 됩니다.

당장 결정하기 어렵다면 가장 심플한 구성으로 만들어 두시면 됩니다.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은 서버 생성 후 스펙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기 때문이죠.

단 하드 스펙은 데이터 보안상의 문제로 하향 조정할 순 없습니다.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 STEP 4

다음은 방화벽을 설정하는 부분인데요. 기본 설정을 유지하면 됩니다.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 STEP 5

방화벽을 설정했으면 서버 이름과 서버 디스크립션을 설정해주세요.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 STEP 6

서버 이름과 내용을 입력하면 서버 설치 완료 메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 15~20분 정도 걸린다고 되어 있지만 대략 10분 안쪽으로 서버가 생성이 됩니다.

 

 

 

 

 

우분투 12.04 서버 설치 – STEP 7

모든 설치를 완료하면 서버 상태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이미 만들어진 서버는 Running, 서버 생성 중인 것은 Creating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만들어진 서버는 자유롭게 삭제도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호스트웨이의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을 이용한 우분투 12.04 서버 설치에 대해 모두 설명해 드렸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으셨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서버 설치 및 기타 궁금한 내용은 호스트웨이 홈페이지 도움말 서비스나 문의전화를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분투 12.04 서버 설치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