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 리포팅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세미나 :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운영/관리 방안 세션 발표

20141222, 서울 양재동.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주관한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세미나의 주요 아젠다는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운영/관리였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성능) 세미나

Cloud Service Quality (Performance) Seminar





자사 내 데이터센터 운영 대비, 클라우드 인프라의 관리 포인트 및 비용 절감 효과는 서버를 운영하는 대부분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제 기업들은 클라우드 도입 시 '기능'과 '성능'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객의 니즈에 맞춰 클라우드 사업자들은 자사 상품에 대한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해졌습니다.

 

이번 개최된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세미나에는 자사 기술력을 가진 국내 클라우드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호스트웨이는 자사 R&D센터에서 개발된 FlexCloud의 운영/관리 방안을 주제로 세션 발표를 했습니다.








호스트웨이는 외부 인력없이 시스템, 네트워크 전문 엔지니어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50여 명의 엔지니어가 Uptime (시스템 가동시간) 99%를 위해 아래 내용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POC 진행 (8주 간 H/W, OS 호환성, Load Test 등 진행)

 REST API 자체 개발 (Billing, Metering )

 24x7x365 NOC(OP)팀의 철저한 모니터링

 미래부 품질평가 시스템 참가


 


2000년 설립한 한국 호스트웨이는 시대의 트렌드와 고객의 요구에 맞춰, 14년 동안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그 노하우로 인프라를 운영/관리하는 것이 호스트웨이의 가장 큰 강점인 매니지드&서포트 서비스 입니다.


 시스템 구성 단계부터 지원하여 최적의 시스템 구성

 1:1 전담인력 배정을 통한 관리

 매월 종합 운영보고서 및 사례분석 제공

 장애 요소 제거를 위한 서비스 제안 및 컨설팅 진행



 


프리미엄 서포트 운영 보고서



 

프리미엄 서포트 - 장애 발생 시 대응 방안

OP모니터링모니터링툴, SMS, Failed Alert 등을 이용해 장애 발생 확인

장애 발생 위치 로컬엔지니어 대응

근거리 에이전트 담당이 실시간 상황 전파

전달받은 내용을 고객사 담당자에게 실시간 보고 및 시간 별 히스토리 업데이트

상황 종료 후 장애원인/처리내역/개선사항이 포함된 장애보고서를 24시간 이내에 고객사 담당자에게 송부 




IoT (Internet of Things) 시대에 IT Infrastructure는 모든 기업에게 필요한 상품 입니다.

고객이 인프라 비용을 더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 하는 회사, 호스트웨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