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Hybrid approach to infrastructure enables IT to optimize service delivery and performance thru third-party provider”
오늘은 네트워크 월드를 통해 게재된 Scott Brindamour, 센트리링크의 첨단기술 솔루션 담당 이사의 글을 소개하려 합니다.
저자는 IT인프라에 대해서 하이브리드 접근법이 서비스 전달과 성과를 최적화 시킨다고 밝히며,
아웃소싱 파트너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하이브리드 접근(아웃소싱+인소싱)의 장점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호스트웨이가 고객에게 전하려는 가치와 연결되는 부분이 있어서 이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
내부의 IT그룹들이 제 삼자로부터 서비스 제공과 성과 최적화를 위한 유연성을 지원받아서 기존 시스템을 보조하는 것을 IT인프라에 대한 하이브리드 접근법이라고 칭합니다.
하이브리드 접근법은 자원의 조정으로 비즈니스의 민첩성과 더 신속한 서비스 제공, 혁신적인 기술과 네트워크 가용성 및 비즈니스 업타임의 증가를 설비를 구입하기 위한 투자비용(CAPEX) 없이 이끌어냅니다.
그러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환각들은 혼합된 운영 모델과 비즈니스의 혁신 계획을 방해합니다.
하이브리드 IT의 광범위한 환각에 대한 진실을 제시해 드립니다.
환각 1: “나 스스로 더 잘할 수 있다.”
실제로 더 잘하실 수 있을까요?
불편한 사실이지만 모든 것을 다 더 잘할 수는 없습니다.
기술은 너무도 급격히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아무도 그것을 계속 따라 갈수는 없습니다.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비즈니스의 발전을 위한 기회들을 평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 밖에 필요로 하는 IT 기능들은 선택적으로 아웃소싱하면서, 비즈니스의 가치와 기능을 개선시키면 됩니다.
전문 IT 아웃소싱 업체들에게 그들이 최선을 다해서 24시간 365일 회사를 위한 IT 인프라 운영을 하게 하면서, 당신은 IT전략을 비즈니스의 경쟁력과 강력함을 위해서 집중하십시오.
환각 2: “하이브리드 환경에서는 통제력을 잃게 될 것이다.”
IT의 초기에는 하나의 규격에 모든 것이 맞춰져 있었지만, 현재에는 IT 리더가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것을 통제해야 합니다.
포탈이나 플러그인과 플랫폼, 내부자원에 있어서 제삼자를 통해 매니지드 하거나 철저히 관리하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환각 3: “하이브리드 IT 관리하기 너무 어렵다.”
비즈니스를 더 잘 지원하기 위한 수단으로 IT 역량을 차별화하기를 원하십니까?
만약 그 관리를 직접 하려고 한다면, 추가적인 인원을 필요로 하며, 프로세스가 필요할 것입니다.
대안으로 여러 옵션을 제공하는 아웃소싱 파트너를 통해 스스로 운영할 때보다 민첩함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투자했던 내부의 툴들을 통합시키도록 응용프로그램의 가능성과 전체 하이브리드 환경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환각 4: “하이브리드 IT는 안전성이 떨어진다.”
하이브리드 IT 모델에 대한 규정 준수 및 보안 위험에 대한 우려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직접 보안을 유지하면, 회사는 보안문제를 일상적으로 관리하는 내부 IT 보안 전문팀을 필요로 합니다.
외부의 전문가에게 보안에 대한 고민을 대신하게 하고, 교훈을 전달받는 방식으로 회사의 보안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소싱은 비즈니스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만 별도로 하면 됩니다.
결과적으로는 이질적인 솔루션들을 통합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은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환각 5: “하이브리드 IT보다 지금 우리가 하는 것이 좋다.”
컴퓨팅 장소를 유저와 가깝게 하는 것과 병행해서, 다각화하는 것은 고정되었을 때보다 탄력적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것입니다.
인프라스트럭쳐와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에 대한 “비공유” 접근법은 당신의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사내 접근 방식에서는 불가능한 확장성 레벨을 더하여 줄 것입니다.
환각 6: “비용을 위한 것들이 너무 어렵다.”
오늘날의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들은 고객의 이익에 대한 보고뿐만 아니라 예산 수행도 할 수 있습니다.
내부 IT는 비즈니스의 필요에 따라 인프라의 특정 측면을 인소싱 혹은 아웃소싱 하고, 권한 이양하면 됩니다.
비용 등의 고려 사항들을 생각할 때, 제삼자와 파트너가 되는 것은 비즈니스적으로 거대한 부가가치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이브리드 IT모델의 채택은 거대한 투자를 한번에 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점진적인 시작으로 단기적으로 도움이 될 옵션을 고른 후에 경험을 얻어서 점프업 하는 기회가 따라오게 될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IT 인프라 구성은 당신의 비즈니스가 진화하게 해줄 것 입니다.
호스트웨이는 고객이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IT 인스트럭쳐 부분을 매니지드합니다.
호스트웨이는 전통적인 IDC의 서버호스팅 및 코로케이션은 물론 자체적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FlexCloud와 함께 고객에 맞춘 설계를 위한 AWS와 Azure의 리셀러 등을 함께 매니지드 해드리고 있습니다.
IT 인프라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직접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인프라를 호스트웨이에게 맡기시고, 일회성 설계부터 지속적인 운영까지 서비스 해드리는 호스트웨이 매니지드로 IT 인프라에 대한 고민을 나누시길 바랍니다.
원문보기 - http://www.networkworld.com/article/2919558/hybrid-cloud/debunking-the-myths-dogging-the-hybrid-cloud.html
'IT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리드 IT환경을 통한 CEO와 CFO에게 드리는 호스트웨이의 가치 (0) | 2015.08.10 |
---|---|
클라우드 이전/전환 프로그램 그리고 호스트웨이의 역량 (1) | 2015.06.04 |
호스트웨이 서버 모니터링 모바일 상품 소개 (0) | 2015.05.14 |
Blog Feed Post : Monitoring to Success (0) | 2015.05.07 |
"6 Principles for Choosing the Right IT Management Software” (0) | 2015.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