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Principles for Choosing the Right IT Management Software”
오늘은 IT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6가지 원칙에 대한 블루팩토리인터넷의 온라인 컨설턴트인 Coen Meerbeek의 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직접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apmdigest.com/6-principles-for-choosing-the-right-it-management-software
조직에 맞는 IT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고르는 일은 마치 백사장에서 바늘을 찾는 일처럼 어려운 일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은 너무 다수고, 각각의 소프트웨어들은 모두 좋은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어떨까요?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에서, 가상화 및 상품화가 된 하드웨어들에 올바른 Tool을 선택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저자는 당신이 올바른 선택을 결정하기 위해서 생각해야 할 6가지의 기본 규칙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생각 중 많은 부분들이 호스트웨이가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했던 부분이기에 이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
옳은 IT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기 위한 6가지 규칙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if !supportLists]-->1. <!--[endif]-->Start from the beginnig
<!--[if !supportLists]-->2. <!--[endif]-->Choose freemium, OPT for self-installation and only test in production
<!--[if !supportLists]-->3. <!--[endif]-->Be prepared for virtualization
<!--[if !supportLists]-->4. <!--[endif]-->Performance=Latency or response time, not the use of resources
<!--[if !supportLists]-->5. <!--[endif]-->Be sure to have 100% cover, not 95%
<!--[if !supportLists]-->6. <!--[endif]-->Data must be real time, predictable and complete
<!--[if !supportLists]-->1. <!--[endif]-->Start from the beginning
과거부터 계속 사용해온 툴로 계속 일하려 하면 안될 것입니다. 기존 시스템에 의한 시간이나 돈 같은 비용의 부담을 떨치기 위해 당신의 조직이 어플리케이션의 혁신을 할 때, 동시적으로 IT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도 혁신을 해야 할 것입니다.
<!--[if !supportLists]-->2. <!--[endif]-->자동설치를 위한 OPT와 생산에서 테스트 하는 것에 프리미엄을 선택하십시오.
IT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에서 이미 인지된 동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료 기능을 통해서 당신이 소프트웨어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문적인 서비스 조직을 부르지 않고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당신이 선택한 툴이 쉽게 관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툴은 짧은 시간 ROI를 거대화 시키며 TCO는 낮춰 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생산하는 것을 테스트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용 환경에서 잘 사용되는 툴이지만 그들이 쓸모 없는 오버헤드 생산으로 많은 간접비를 만드는 것보다 나쁜 것은 없습니다.
3. 가상화를 위해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상화는 거부할 수 없는 대세이며, 당신의 소프트웨어는 페이스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기존의 소프트웨어들은 정확한 수치를 읽을 수 없거나 용도에 따라 업스케일되거나 다운스케일되는 환경을 측정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if !supportLists]-->4. <!--[endif]-->퍼포먼스 = 지연 혹은 응답 시간, 사용하지 않는 자원들에 대하여.
오늘날이나 미래에도 KPI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퍼포먼스에 대한 것 이며, 응답이나 대기 시간의 관점에서 측정합니다. 이는 마지막의 최종 사용자로부터 측정됩니다.
CPU 성능 같은 자원 성능들의 부분들을 사용한 퍼포먼스 측정은 과거의 일이며, 가상화 환경에서는 무엇이 부정확한 수치인지, 또 최종 사용자에 대해서 말하는 것인지를 정의하는 것이 어렵습니다만 대단한 것은 없습니다.
<!--[if !supportLists]-->5. <!--[endif]-->95%가 아닌 100%를 커버한다고 확신할 수 있어야 합니다.
(거의 모두가 아닌 전부를 커버할 수 있어야 합니다.)
80/20의 규칙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맞는 Tool은 전체 어플리케이션의 범위를 모두 커버해야 합니다. 수평적이나 수직적으로 연결된 모든 지도는 중요합니다. 모든 시간 동안 모든 것들을 측정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if !supportLists]-->6. <!--[endif]-->데이터는 예측가능하고 완전하며, 실시간이어야 합니다.
다행히도 기존의 툴들은 거의 실시간이고 완전하지만, 그 것이 예측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실시간(Real time)-사고 후의 시간에 필요한 데이터가 없다면 당신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당신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문제가 전국적으로 퍼져나가기 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완벽함(Complete)-당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별도의 작업을 수행하지 않아도 되야 합니다. 여러 툴들을 통합하는 것이 중요하며, 옳은 결정을 만들기 위한 모든 능력을 위해 자원들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예측(Predictable)- 기존에 결정되어 세팅된 것을 기반으로 가능한 빠르게 사건에 대해 경고하는 신호를 주어야 하지만 누가 현실적으로 말해줄 수 있을까요? 어떤 것이 가상화된 환경에서 정상적인 동작 구성을 알고 있을까요? 정상적인 행동이 어떤 것인지, 또 당신이 선택한 툴에서 정상적인 동작이란 무엇인지, 왜 그것이 중요한 계수인지는 아무도 모를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게든 예측하는 능력을 최적화 해야 합니다. 당연히 이 부분에서 지난날 일반적이었던 것이 오늘날 필요한 것으로 일반화 되어서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호스트웨이 매니지드는 빠른 변화 속에서 기존의 것을 개선하고 새로운 시작들을 실행하는 좋은 파트너일 것입니다. 서버호스팅과 코로케이션 같은 기존의 IT Infra에서 시작해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자체적인 FlexCloud의 개발 및 운영 경험과 AWS 및 Azure의 공식 파트너 자격을 갖추고 가상화에 대한 준비에 만반을 기하고 있습니다.다양한 플랫폼위의 인프라가 유기적으로 운영되어지기 위해서 많은 관리 노하우와 전문 운영인력을 보유하고있으며, 별도 SLA를 통해서 고객사가 요구하는 수준의 기술지원 레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프라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노하우 뿐만 아니라 그 해당 운영기록들을 저장하고, 비지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필요한 시스템의 증설과 인프라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컨설팅과 구축을 호스트웨이가 전담하고, 고객사는 비지니스에 집중할수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런 경험들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실시간으로 빠른 해결을 위해 호스트웨이가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되기 위한 준비였으며, 퍼포먼스를 확인하거나, 적절한 정보를 적절한 시간에 제공하기 위한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깊게 인식하고 24시간 모니터링, 한발 더 나아가서 고객의 모바일을 통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T 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스트웨이 서버 모니터링 모바일 상품 소개 (0) | 2015.05.14 |
---|---|
Blog Feed Post : Monitoring to Success (0) | 2015.05.07 |
클라우드가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5가지? (0) | 2015.04.29 |
The Dawn Of The Age Of The Software ‘Infrapreneur’ (0) | 2015.04.16 |
IT맨과 발렌타인데이에 대한 이야기 (0) | 2015.02.13 |